본문 바로가기

기후, 환경

공포의 초미세먼지

 전 세계적으로 초미세먼지는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있습니다. 종류는 아주 많은데요. 

크게 자연적 오염원과 인위적 오염원으로 나뉘어집니다. 자연적 오염원이란, 화산이나 산불, 사막모래폭풍 들을 예를들 수 있고, 전 지구상에서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미세먼지는 인위적 오염원중에서도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필 바로옆에서 중국의 먼지가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반 이상 넘어오는데, 우리나라자체적 초미세먼지+중국발 스모그 초미세먼지가 합해져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의 현 상황과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의 정체 및 인체영향에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 주목하시죠.

 믿기 힘들 수 도 있지만, 조금만 생각할 줄 알고, 경험해보면,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주의보/경보 발령때, 밖에나가서 공기냄새를 맡으면, 매쾌한 냄새가 납니다. 그런 오염먼지들 고향이 위 사진과 같은곳에서 태어납니다. 사실 까놓고 말해서 우리나라가 힘이없고, 환경쪽 공기관에서 제대로된 자료도 없기때문에 중국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곤란한 상태입니다. 피해를 다 보면서, 힘도없고, 제대로된 정보도 없어서 우리나라가 큰 피해를 보고있는 실정입니다. 과거 예를들면, 캐나다-미국, 유럽간 등등에서 환경문제보상사례가 있는데, 우리나라는 정작 아무것도 못하고 있지요. 


모든 미세먼지가 중국에서 왔다. 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다 우리나라 자체것이다. 라고도 할 수 없습니다. 바람을타고올때, 중국에서부터 상당양 유입되는건 사실이기때문에, 적정한 농도측정과 대안을 마련할 때가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우리 일반인들 사이에서 어찌 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더욱 답답할 노릇이죠. 그렇다면, 중국의 미세먼지의 위력에 대해 살펴봅시다.


자 이 4장의 사진을 주목하십시오. 

청소기로 초미세먼지/미세먼지를 빨아들입니다.

바닥을 쓸어야할 청소기가 공중에서 헛고생 하고 있는것 같은데,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로 벽돌을 만들었습니다. 중금속 덩어리라지만, 모양은 매우매우 이쁩니다. ㅋㅋㅋ 


공기중 자원이 넘치는 나라와 마주한 우리나라.. 그 옆에 방사능이 자리잡고, 위에는 북괴가 자리잡고, 온 사방에서 우리나라는 병들어갑니다.



머리카락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단면의 지름을 나타낸것입니다. 이제 인체영향에 대해 넘어갈게요.

미세먼지는 10PM (10Um)입니다. 그 이유는 인체에 잘 박히는데, 배출이 잘 안되는 크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보다 더 크면, 배출이 잘되거나 몸속에 잘 녹지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초미세먼지 2.5PM(2.5um)입니다. 어쩌면 10PM보다 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 크기또한 2.5내외로 인체에 흡수되어 잘 배출되지않을뿐더러 더욱 광범위한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금속성분도 상당양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각종 질병과, 암을 유발합니다. 더더욱 무서운건, 호흡기에 치명적이고, 특히 눈에 치명적인데, 우리나라에서 안전불감증때문인지 미세마스크나 눈을 보호할 고글같은걸 잘 착용하지 않는게 현실이죠.


마치 간접흡연과 같이 해롭습니다. 겨울날 추운것도 억울한데, 잠시 풀리는날이면,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날라듭니다. 우리나라 내에서도 초미세먼지,미세먼지는 나도는데, 중국에서 불난집에 기름을 끼얹듯이 무섭게 한반도를 집어삼킵니다. 그리고 서쪽에 위치한 수도권에는 직격탄으로 맞고, 숲이없는 도심지역이라서 오염물질은 더욱 가중되면서 중첩되어 빠져나가지도 않습니다. 



위 사진은 믿기힘들겠지만, 우리나라입니다. -_- 그것도 비교적 도심외곽 시골지역인데, 저 정도입니다. 오염물질의 광범위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사례이고 이날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 주의보/경보가 발령되었던 날입니다. 더불어 황사까지 겹친 날입니다. 시골이 이 정도인데, 수도권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수명단축은 물론이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치병, 난치병이 증가할 지도 모릅니다.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 뭔가 대책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다 우리탓으로만 하기에는 억지스러운 면이 있지요. 전에 북한은 깨긋하고 남한이 대기가 더렵다고, 중국잘못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 글 봤는데, 정말 어처구니없더군요. 바람이 서풍아니라 그날 북서풍이 불고있었고, 게다가 아주 단편적인 사례입니다 그 전 80%이상이 한반도전체적으로 영향을 받고있다는게 판명되었는데 말이죠. 


이렇게 서풍이 부는날 북한도 지대하게 타격입습니다. 앞으로 북한이 깨긋하고 남한이 더러운 지도 보여주면서 개소리를 한다면, 위 사례를 기억하세요. 위 사례가 더 많습니다. 중국의 영향도 큽니다. 

당현히 편서풍을 타고 오지요 한반도로 ;; 그런소리 하지말고 그 시간에 대책이나 찾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집에 불이 났는데, 불을꺼야지 불이 어떻게 타는지 구경하지말고, 개개인도 미세마스크 및 짜증나더라도 고글착용하는거 의무화하고 방독면도 이제 오바가 아닌듯한데, 외출도 자제합시다. 이상하게 쳐다보지말고요.